1. 승인까지의 과정


어떻게 어떤 과정으로 승인을 받았느냐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점이기 때문에 정리해 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우선 승인 조건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그 조건이라는 것은 애드센스가 메일로 보내 주는 (비)승인 사유에 적힌 것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외의 말은 전혀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글을 얼마만큼 자주 올려야 하고, 신청서는 얼마 간격으로 보내야 하고, 글자 수가 얼마 이상이어야 하며 말투는 어떻게 하며, 본문 중에 웹 주소 링크가 들어가면 감점이라든지 등등. 웹에서 떠도는 그런 이야기를 많이 봤는데, 구글이 직접 하는 말이 아닌 이상은 전부 완전히 미신이라고밖에는 생각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나는 내 식대로 나름 정직하게 글을 올렸고 그걸 보고 알아준다면 승인이 되는 거고 아니면 말겠지 하는 생각으로 애드센스를 별로 의식하지 않고 그대로 블로그 활용을 계속했습니다. 중간에 콘텐츠 정책 위반 경고라는 게 있었지만 그냥 무시하고 특별히 어떤 글을 비공개 처리하는 따위의 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소문 중에 링크를 넣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출처 표기 용도로 링크는 엄청나게 남발했습니다. 나는 역사 같은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출처 확인에 대해서 집요합니다. 구글 광고 달려고 양보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가끔 정당하다고 생각 드는 것이 있을 때, 이것을 인정해 주지 않으면 네가 틀렸다는 생각으로 밀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징이라면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전부 직접 작성하되 정보를 참고한 부분만 출처를 표기해 왔습니다. 그리고 문법이 약간 강박적입니다.



승인까지 1년 좀 넘게 걸렸고 신청은 자동시전 걸어 놓고 쿨타임 찰 때마다 했습니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ㄷㄷ



이 신청 과정에서 신경 쓰인 것이라면 딱 한 번 있었는데 2018/03/17 - [Methods] - 치트엔진 튜토리얼 Step 9 풀이라는 글을 올린 직후부터 콘텐츠 정책상 위반 사항이 있으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서 위 이미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캡쳐해 둔 것이 없어서 다른 블로그[각주:1]에서 허락 없이 빌려 왔습니다.)


본문 중 "핵"이나 "메모리 해킹" 같은 키워드가 문제가 되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특별히 해당 글을 수정하거나 비공개 처리하지도 않았으며, 그 문제라는 것이 문제에서 갑자기 문제가 아닌 것이 된 이유가 무엇인지는 나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최근 해당 주제에 관련해서 방명록에 이런 글이 적혔던 적은 있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블로그 이용하기를 별로 애드센스를 의식하지 않고 원래 내 스타일대로 글을 올렸습니다. 일정하지 않은 주기로 평균 한 달에 한두 개 정도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승인 메일이 도착하기 직전에 작성한 행운의 글은 2018/07/04 - [잡담] - Wink - 愛が止まらない~Turn It Into Love~ [가사 번역]입니다.



카테고리는 두세 개뿐이고 사이트의 탐색 방법은 직관적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승인 메일이 온 것은 글의 개수가 늘어나면서 "전체 글 보기" 카테고리의 게시물 목록이 2페이지쯤 되는 것으로 보일 무렵입니다.



... 그리하여 오늘 여러분들은 그토록 고대하시던 여러분들의 임을 확실하게 만나고 확인하시게 될 것입니다. 님은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

2018-07-05 (목) 17:22


축하합니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귀하와 장기적이고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계정 활성화 즉시 광고 게재를 선택하면 몇 시간 내에 관련 광고를 보게 되고 온라인 콘텐츠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드센스 계정의 '내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여 표시하려는 광고를 켭니다.


언제든지 Google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새 페이지 또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광고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 광고로 이동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Google Inc.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본 이메일은 애드센스 제품 또는 계정과 관련된 중요 변경사항을 알려 드리기 위해 의무적으로 발송되는 공지 이메일입니다.


그토록 염원하고 꿈에 그리던 승인 메일을 실제로 받았을 때는, 그 즈음 이미 거의 포기한 상태였으므로, 내 눈을 의심했습니다.


저 승인 메일에 있는 "내 광고로 이동"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처음 한 번만 헬로월드인지 어서옵쇼인지 뭔 환영 메시지가 뜨는 것 같은데 아쉽게도 미처 캡쳐하지 못했습니다.




2. 자동 광고 삽입





3. 본문 광고 삽입





4. EEA의 EU 사용자 동의 설정하기






  1. http://corytips.tistory.com/66 [본문으로]
Top